[:MARU] 한일 독서 클럽 마루 소개
更新日:2021年12月16日

2022年 1月 スタート
한국어와 일본어로 같이 읽고 나누는
한일 독서 클럽 [:MARU]의 첫 멤버를 모집합니다.
한국어로 마루[:MARU]는 한옥에서 안방과 건넌방, 사랑방과 마당까지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집 안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가족들은 물론 방문객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, 누구든지 반겨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해요.
한편 일본어의 마루[丸・円]는 동그란 것, 둥그런 모양, 혹은 동그랗게 만든 다는 뜻과 더불어, 결점이 없는 전체, 그리고 문장의 마지막 구두점인 마침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.
한일 독서 클럽 마루[:MARU]는
한국어와 일본어, 그리고 책을 매개로 누구나 편하게, 함께 마룻바닥에 동그랗게 둘러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는 공간. 함께하는 마음. 그런 의미를 담았습니다.
그리고 2022년 1월, 작은 씨앗을 심는 마음으로 같이 시작을 끊어 주실 창단 멤버를 모집합니다.

함께 읽을 책 :
첫 책으로는 『向田邦子・ベストエッセイ』 를 함께 읽어 볼 예정입니다. 한국어와 일본어로 읽고 말하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누구나 OK. 참여에 국적은 불문이에요.
※2021년 12월 까지 각자의 방법으로 책을 구입해 주세요.
(난이도 ★★★★☆)
『向田邦子・ベストエッセイ』とは
お人好しと意地悪、頑固と機転...
人間の面白さを描いた名エッセイ!
家族、食、旅など、テーマ別に末妹が50篇を精選
幼いころから磨かれた観察眼と黙っちゃいられない正義感。向田邦子の手にかかれば、ごく平凡に見える日常が鮮やかな色彩を帯びて動き出す。考え抜かれた言葉選びと胸がすくどんでん返しは、まさにエッセイのお手本。「姉のところには何故か面白いことが押し寄せてくる」と語る末妹が選んだ、家族、食、私、仕事のことから処世術まで。ちくま文庫オリジナル・アンソロジー。解説角田光代。_google booksより
[:MARU] 를 즐기는 두 가지 방법
【인스타그램】
가장 느슨한 연대입니다. 인스타그램에서는 본인의 호흡대로 선정 도서를 편안하게 읽어나가시면 됩니다. 읽고 있는 페이지, 몰랐던 단어, 새로운 표현, 떠오르는 생각 등을 피드나 스토리에 자유롭게 올려주세요. 대신 함께 하는 마음으로 아래 두 가지를 부탁드려요.
>필수 해시 태그 (3개)
#한일독서클럽_마루 / #日韓読書倶楽部 / #marubooks
>읽는 인간의 아이디 @ishigaki.j 소환
제가 여러분들의 소중한 피드, 스토리를 놓치지 않도록 소환해주세요. 올려주신 피드를 정기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.
【클럽하우스】
보다 적극적으로 [:MARU]와 함께 책을 읽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.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면서 여러분들이 발견한 단어, 밑줄 그은 문장 등을 자유롭게 나눠보아요.
> 시간: 격주 토요일 밤 10시

①1월 8일 (토): 『父のおわび状』 p.11
②1월 29일 (토):『字のない葉書』p.78
③2월 12일 (토):『おやつの時間』p.85
④2월 26일 (토):『水羊羹』p.111
⑤3월 12일 (토) :『眠る枕』p.199
⑥3월 26일 (토) :『旅枕』p.210
※미리 해당하는 부분을 읽고, 모임에서는 책에서 만난 단어, 표현, 감상을 나눕니다.
[:MARU] 1기 활동 기간
2022년 1월 ~ 2022년 3월 (3개월)
[:MARU] 1기 신청 기간
2021년 12월 31일 금 자정까지
[:MARU] 1기 신청 방법
1. 읽는인간의 인스타그램 @ishigaki.j 팔로우.
2. 프로필 링크에서 [:MARU] 1기 멤버 모집 구글 폼 작성
3. 과제 도서인 <向田邦子ベストエッセイ> 를 2021년 12월 말까지 구입해 주세요.
※독서 인증을 위해 전체 공개 가능한 인스타그램 ID가 필요합니다.
※음성 기반 서비스 Clubhouse앱을 설치하시면 대화와 토론까지 함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각종 문의는 읽는인간의 인슨타그램 @ishigaki.j 으로 DM을 보내 주세요.